태국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를 막기 위한 방역조치로 인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많이 가지 못하고, 교회나 사회에도 많은 모임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고 후원교회와 성도님들의 기도를 통해 힘을 얻어 복음의 씨앗을 심고 사랑으로 태국의 영혼들을 섬길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써니힐 하베스트 학교 사역은 새로운 교장 선생님이 오시고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학생들이 졸업하기까지 영어로 대화가 가능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표정이 어둡고 영어에 대해 두려움이 있던 학생들이었지만 조금씩 배워가면서 영어로 인사하고 말을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더욱 좋아지리라는 소망을 갖습니다.
이민선 선교사는 한국어 수업을 맡았습니다. 가르치 어려움이있었지만 이제는 한국어로 약간의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함께 기숙하면서 공부하고 있는 25명의 태국 소수부족 청소년들이 꿈과 소망을 가지고 앞으로 태국 교회와 사회의 건강한 일꾼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① 써니힐 하베스트학교 학생들에게 추석선물 전달
② 써니힐 하베스트학교 영어 수업시간
③,④ 크리스마스 방학하기 전 학생들과 함께하는 식사
반석교히 사역은 올해 특별히 한국어 교실과 영어교실을 통해 태국의 영혼들을 많이 만나게 하셔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통로가 되었습니다. 작년 가을부터 매주 모여서 데이지 전도사와 함께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태국인 떰씨가 마음의 문이 많이 열려 올해 가을부터 주일 예배에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얼마전부터는 떰씨의 대학생 아들도 함께 주일 예배를 드리고 있고, 토요일에도 교회에 나와서 주일 예배 찬양 연습을 함께 하고 기타 반주도 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배우려고 교회에 왔던 태국인 붐씨도 주일예배에 참석하고 있고, 최근에는 남편도 함께 주일 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한국어와 영어를 배우기 위해 교회주변의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교회에 오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좋은 통로가 될 것을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에 있어서 많은 것이 부족하지만 반석교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보내주시는 태국의 영혼들을 잘 섬기고, 새신자들의 믿음이 서장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① 반석교회 주일예배(쁠라끄림 청년의 예수님 영접)
② 반석교회 성탄 캐롤 연습
③ 반석교회 주일예배
④ 반석교회 토요일 한국어 교실
기도제목
코로나 상활 가운데서도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음으로 바라보면서 복음을 전하는데 더욱 힘을 내게 하소서.
써니힐 학교 사역을 통해 태국 기독교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게 하시고 예수님의 제자로 세워지도록 인도하소서.
반석교회의 한국어 교실과 영어 교실을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통로가 되게 하시고, 지혜를 주셔서 잘 가르칠 수 있도록 도우소서. 영어를 배우다가 잠시 쉬고 있는 청년 바스씨와 켓씨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도우소서.
반석교회에서 함께 예배 드리고 있는 떰씨와 켐, 붐씨 부부와 릴리씨 부부가 믿음이 더욱 성장하게 하소서. 예수님을 영접한 대학생 쁠라끄림과 함께 하시고 믿음이 잘 자라게 하소서.
함께 사역하고 있는 데이지 전도사와 잘 협력하여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하시고 데이지 전도사의 세 자녀(아난, 쌩마이, 모세)를 축복하소서.
이민선 선교사의 당료가 치유되도록 도우시고, 자녀들(광진, 유진, 명진)을 축복하셔서 하나님 나라의 일꾼들이 되게 하소서. 광진이가 내년에 고3이 되는데 대학진학을 잘 할 수 있도록 진로를 인도하소서.
재정적으로도 어려움이 없도록 인도하시고, 생활과 사역과 자녀교육에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인도하소서.